HOMENEWLINE부산
전사·안전·환경
하반기 작업 환경 측정
유해인자 분석 강화해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안강사업장과 부산사업장은 하반기 작업 환경 측정을 실시하며 공정별 유해인자 노출 수준을 정밀하게 평가했다. 안강사업장은 13개 팀 216개 공정을 대상으로 물리·화학적 유해인자를 측정해 근로환경 개선의 기초 자료를 확보했다. 부산사업장은 소음, 금속류, 유기화합물 등 7개 항목을 대한산업보건협회와 함께 세분 평가해 상반기 대비 소음 저감 효과를 확인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아시아 B 국가 국방부 선적 전 검사단,
2차 수출 물량 첫 선적분 품질·공정 전반 점검
아시아 B 국가 국방부 선적 전 검사단이 11월 25일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2차 수출 물량 중 첫 번째 선적분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단은 생산라인을 직접 확인하며 품질 보증 체계를 점검했으며, 완성탄의 기능 및 성능 평가와 더불어 제품 포장 및 컨테이너 적재 상태까지 세부적으로 검토했다. 모든 기준이 충족되어 해당 물량은 11월 말 선적을 완료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중동 C 국가 선적 전 검사단
수출 물량 생산·품질 검증 완료
11월 11일 중동 C 국가 선적 전 검사단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수출 물량에 대한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검사단은 제조라인, 품질 검사 장비, 포장 상태 및 출하 관리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했다. 특히, 자동화 기반 생산설비와 품질관리 체계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모든 항목이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확인되어, 해당 물량은 12월 중 선적 예정이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구경50 파쇄탄 초도양산품 정부 검사
군 공급 물량 적합성 평가
11월 13일 국방기술품질원 유도탄약 3팀 주관으로 구경50 파쇄탄 초도양산품(#001 LOT)에 대한 정부 검사를 실시하여 우수한 제품 성능과 품질을 확인했다. 이번 검사는 신규개발탄에 대한 규격 충족 여부와 제조 공정 관리 능력을 심도 있게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양산품 공급 관련 생산능력 및 품질보증체계에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 해당 물량은 11월 중 우리 군에 공급됐다.
부산 김주환 기자

독자의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