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기술·품질·교육
차세대 전차용
고에너지관통탄 상세설계검토회의
방산기술연구원은 11월 4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주관 차세대 전차용 저소음 동력 장치 및 대구경무장설계기술 상세설계검토회의에 참석하였다. 연구원은 고에너지 관통탄 분야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회의에서 소요군, 방사청, 국과연 등이 참석하여 주요 설계 요소에 대한 기술 검토가 이루어졌다. 연구원은 본 회의를 통해 기술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시제 제작 단계로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서상진 기자
기술·품질·교육
국기연 주관 기술세미나서
연구 개발 추진 성과 소개
방산기술연구원은 11월 20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한 자주포 기술세미나에 참석해 155mm 곡사포탄의 동향 및 사거리연장탄의 연구 개발 성과를 소개했다. 연구원은 곡사포탄의 연구 개발 성과를 중심으로 추진 방향, 향후 발전 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무기체계 성능 향상 및 미래 전장 대비를 위한 연구 전략에 대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었다.
방산기술연구원 서상진 기자
기술·품질·교육
방산기술연구원 군사과학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연구 논문 발표
방산기술연구원은 11월 21일 군사과학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석해 ‘드론 전용 탄약이 장착된 소형 직충돌 공격드론 개발’ 등 14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원은 그동안 추진해 온 연구 개발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앞으로 연구원은 지속적인 학술 참여를 통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연구 품질 향상 및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서상진 기자
기술·품질·교육
육군 호국훈련서
탄약투하드론 운영 협력
방산기술연구원은 11월 19일부터 26일까지 호국훈련에 탄약투하드론을 지원하며 실전적인 운용데이터 확보와 전력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을 추진했다. 육군은 연구원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드론부대의 조직 편성과 임무별 운용 개념 도출에 집중했다. 연구원과 육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검증과 운용 개념 고도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서상진 기자

독자의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