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본사 사령장 수여식에서 류진 회장과 2026년 대졸공채 신입사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1월 12일 2026년 대졸공채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신입사원들의 조기 적응과 조직 이해를 돕기 위해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입문교육은 신입사원들이 회사와 업무 전반을 이해하고, 기존 구성원들과 함께 일하기 위한 기본적인 공감대와 협업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교육에는 2026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총 23명이 참여했으며, 교육은 총 15일간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회사’, ‘일’, ‘동료’, ‘나’의 네 가지 소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돼, 조직 이해부터 업무 수행, 동료와의 관계 형성, 개인의 성장과 역할까지 단계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교육 1주 차인 1월 19일부터 23일까지는 본사 지하 대강당에서 사내강사 교육을 실시해 회사의 핵심가치와 역사, 사업 현황을 비롯해 인사·조직문화, 컴플라이언스, 안전환경 등 회사 이해를 중심으로 한 기본 교육이 이뤄졌다. 2주 차인 1월 26일부터 30일까지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위탁교육을 진행했다. 직장인 매너와 성희롱 예방, 효율적 업무관리,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 작성,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합리적 의사결정 등 실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이 구성됐다. 3주 차인 2월 2일부터 6일까지는 사업장 견학을 실시했으며, 2월 6일에는 본사에서 류진 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직접 환영의 메시지를 전하고, 박우동 부회장이 사령장을 수여했다.
우리 회사는 이번 입문교육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조직과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갖춘 후, 2월 9일 각 부서로 배치돼 본격적인 실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의 시간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기존 구성원들과의 호흡을 맞추며 조직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