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27일 남울주소방서 예방안전과 주관으로 화재안전 조사가 실시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공장 내 위험물 제조소와 소방시설의 안전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안전환경실 이종무 실장은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2026년도 목표 달성을 위한 공장장 특강
울산사업장에서는 지난 1월 7일부터 22일까지 총 4차수에 걸쳐 전 사원을 대상으로 2026년도 목표 달성을 위한 공장장 특강이 실시됐다. 이번 특강에서 황원제 공장장은 무재해 달성, 에너지 및 비용 절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품질 혁신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로 사업 계획을 반드시 달성하자고 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에스지에스 대표이사 일행, 울산사업장 방문해
압연공정 견학 및 협의
1월 14일 2차 전지용 알루미늄 제품 유통사인 에스지에스 대표이사 일행이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우리 회사 압연공정 견학과 신규 제품 공급 협의를 위해 추진됐고, 회사 소개, 생산라인 견학, 업무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에스지에스 한석희 대표는 “깨끗이 정리정돈되고 안전하게 관리되는 생산라인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전 사원 조직문화 구축 교육, 책임과 윤리를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 강화
울산사업장은 1월 7일부터 22일까지 총 4차수에 걸쳐 전 사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구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능률협회 김현미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의 책임감 향상과 일터 윤리 강화를 통해 생산성 증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운영지원실 박태곤 실장은 “이번 교육이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