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경영 활동·수출·출시
싱가포르 국방과학기술청 대표단과
탄약 사업 협력 위한 기술 미팅 진행
7월 8일 싱가포르 국방과학기술청(DSTA) 대표단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중·대구경 탄약의 사업협력과 관련해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현장투어와 기술 미팅을 통해 협력 방안에 대한 면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대표단의 Mr. Jason은 “탄약의 높은 국산화율과 일관생산 체계가 인상 깊었다며, 상호 윈-윈할 기회를 만들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중동 A국가 전 검사단과
수출 계약 최종 마무리, 중동 수출 확대 기대
7월 30일 중동 A국가 선적 전 검사단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검사단은 홍보실 관람 후 시험평가팀으로 이동해 계약 물량에 대한 샘플링 작업과 발사 시험을 실시했으며, 속도·압력·정확도 등 시험 항목에서 이상 없음이 확인돼 최종 출고 계약을 마무리했다. 수출2팀 김상우 차장은 “중동 지역 향후 탄약 공급 계약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육군본부 시험평가단과
155mm 고폭연습탄 시료 확인 및 회의 진행
7월 9일 육군본부 시험평가단 화력시험평가과장 배홍채 대령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155mm 포병 고폭연습탄 운영시험평가와 관련해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사업회의와 함께 현장에비치된 시료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밀화력연구실 곡사체계팀 신춘식 차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운용시험평가를 잘 마무리해 양산까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육군 탄약창 관계자와
생산공정 견학 및 탄약 정비 노하우 공유
7월 16일과 30일 양일간 육군탄약지원사령부 예하 제5탄약창, 6탄약창 인원들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주요 탄약 생산 시설을 견학하며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탄약창에서 수행하는 완성 탄약 관리 및 정비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상호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6탄약창장 이남구 대령은 “생산공정 간 면밀한 공정 검사 부문이 인상 깊었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약속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도급 협의체 회의 및 중대재해 교육
중대재해처벌법 이해와 예방 체계 강화
안강사업장은 7월 22일 사내 도급 안전·보건 협의체 회의와 함께, 고용노동부 포항고용노동지청 주관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개요 및 판결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령 이해와 대응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안전보건팀 김태호 부장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구성원의 안전과 건강 보호에 전사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고혈압·당뇨 직원 대상 헬스 케어 교실 운영
자가 건강관리 교육과 맞춤형 운동 지도
안강사업장은 7월 3일부터 매주 1회, 총 4회에 걸쳐 헬스 케어 교실을 운영했다. 고혈압 및 당뇨 질환 직원을 대상으로 합병증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교육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주시 보건소 직원들이 참여해 식이요법과 맞춤형 운동요법을 지도했다. 안전보건팀 권나리 간호사는 “모두가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회사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독자의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