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경영활동·수출·출시
해외 방산업체 A사와
대구경 탄약 부품 다원화 협의
12월 10일 대구경 탄약용 핵심 부품을 제조하는 해외 방산업체 A사의 임직원 일행이 대구경 탄약 부품 다원화와 관련한 협의를 위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부품 수급 다원화 대상 대구경 탄약에 대한 기술 미팅을 진행했으며, 이어 시제품을 기존 제품과 비교·분석하며 향후 공급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B 국가 검사단 선적 전 검사 완료,
소총 탄약 출고
12월 1일 중동 B 국가 내무부 소속 선적 전 검사단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해 소총 탄약에 대한 선적 전 검사를 실시했다. 물리 검사와 탄도 시험 결과, 모든 항목에서 이상 없이 검사를 마치고 해당 물량을 출고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D 국가 국방부·조병창,
드론 대응 대공탄약에 관심
중동 D 국가 국방부 및 조병창 소속 일행이 대공탄약 구매 검토를 위해 12월 17일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방문 일행은 생산라인과 홍보실을 둘러보며 대공탄약의 특성과 운용 개념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전장에서 드론 활용이 확대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대공탄약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흐름 속에서 이뤄졌다.
안강 현용운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성금 전달
안강사업장은 매칭그랜트 활동을 통해 노사가 함께 모금한 성금을 경주시와 안강읍에 각각 2,284만 원씩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12월 16일 경주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호동 공장장, 윤성영 풍산노동조합 안강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 아동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안강 현용운 기자